더덕

강릉 섭(홍합)요리 전문점 :: 경포 호해 - 내돈내먹 본문

여행.맛집/내돈내먹

강릉 섭(홍합)요리 전문점 :: 경포 호해 - 내돈내먹

더덕주인 2021. 8. 11. 08:24
반응형

 주고  어본 맛집

 

강릉 여행 중 먹어본 섭요리 전문점 경포 호해를 소개합니다.

 

가게 앞 에서 찍은 간판 사진입니다.

다 먹고 나와서 간판 사진을 찍으려는데 사장님께서 눈치채고 나오셔서

겸손하게 포즈를 취하시네요 ㅋㅋㅋ

간판만 찍고 싶어서 비켜주시길 기다렸는데 저 자세로 한참을 ...ㅋ

사장님이 홍보에 진심인 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건강하게 오래오래 맛있는 음식 제공해 주세요^^

 

섭(홍합)은 비타민 A,B와 칼슘, 인,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한 고영양 식품으로

한방에서는 살을 삶아 말려서 약으로 사용합니다.

비타민과 무지길이 풍부해 혈액을 생성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여성들의 빈혈이나 노화방지효과에 좋습니다.

홍합은 자양과 간 기능을 보호나는 효능이 있어

허약체질, 빈혈, 식은땀, 현기증 환자들에게 처방합니다.

저에게 필요한 음식인듯하네요. 자주 먹어야겠습니다!!

국, 죽, 칼국수, 비빔밥, 전, 무침 등등 섭으로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섭요리 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도 많고 탕과 찌개, 무침, 고기류도 있네요

 

심퉁이(도치)탕, 도루묵찌개도 있답니다.

심퉁이는 뭔지 몰라 찾아봤습니다.

 

도치과(Cyclopteridae)는 페르카목에 속하는 조기어류 물고기 과의 하나이다.

[1] 7속 30여 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북극해 북대서양 그리고 북태평양의 차가운 바다에서 발견된다.

북태평양에서 가장 많은 종이 서식한다. 골린어, 우릉성치, 뚝지, 도치 등을 포함하고 있다.

사투리로는 "심퉁이", "심퉁어"로도 불린다. 특징을 보자면 타원형 몸을 가지고 있고

머리와 몸을 골질의 혹 모양 돌기가 싸고 있는데,

이 돌기의 표면에는 매우 고슴도치(석준)와 비슷한 작은 가시가 나 있다.

 

태평양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태평양(太平洋, Pacific Ocean)은 세계에서 가장 큰 대양이다. 지구 표면의 1/3을 차지하며, 표면적은 1억 8천만km²이다. 이는 지구상의 모든 대륙을 합친 것보다 넓다. 북극권의 베링 해부터 남극 대

ko.wikipedia.org

 

https://ko.wikipedia.org/wiki/%EB%8F%84%EC%B9%98%EA%B3%BC

 

이제 주문한 음식을 볼까요??

섭을 잘라서 부추와 함께 구워낸 섭전입니다.

부추와 섭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막걸리 안주로 딱입니다.

 

요건 섭 칼국수에요

섭전을 막걸리 없이 그냥 먹었는데 전의 느끼함을 칼국수의 칼칼함이 잡아 줍니다.

장칼국수 느낌도 나고 걸죽한 국물도 인상적이있고 아무튼 맛있었습니다

해장에도 좋을 것 같고 밥추가해서 먹어도 좋을듯 합니다

 

 

 

위치는 경포호 근처에 있습니다.

 

총평은

가게가 아주 넓고 깔끔했으며 홍합이 들어간 미역국은 먹어봤지만

섭을 전문으로 요리하는 식당은 처음이었습니다

전과 칼국수에 별 네개 드립니다.

 

뿅!!

반응형
Comments